• 네이버카페
  • 해피빈
  • 페이스북

MEMBER

나눔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이 되어보세요.

홈페이지 회원가입

홈페이지 회원이 되어 보세요! 홈페이지 회원이 되시면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나눔코리아 대한나눔복지회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단체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단체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단체"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단체"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의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단체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단체"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단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단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단체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단체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단체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단체"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단체"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단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단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단체"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단체"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단체"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단체"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단체"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단체"는 "회원"에 대해 단체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단체"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단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단체"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단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단체"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단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단체"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단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단체"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단체" 및 "단체"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단체"에 통지하고 "단체"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단체"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단체"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단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단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단체"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단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단체"의 의무)
  1. "단체"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단체"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단체"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단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단체"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단체"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단체"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단체"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단체"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단체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게시판 서비스
    • 타 사이트의 Open API를 연동한 정보 제공 서비스
    • 봉사 참여 서비스
    • 기타 단체가 추가 개발하여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단체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단체"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단체"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단체"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단체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포인트)
"단체"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단체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단체"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단체"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게시판에 작성된 게시물은 삭제 되지 않으므로, 회원은 계약해제 전 게시물을 삭제 후 계약해제 해야 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1. "단체"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단체"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단체"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1. "단체"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단체"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단체"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단체"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단체"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단체"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첫째, 단체는 회원가입, 원활한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단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2. 회원 식별 및 회원관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체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단체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단체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찬영 / 02-992-8904
7.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시행일자 : 2014년 7월 1일